갑자기 궁금해서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전륜 구동 사륜 과 후륜 구동 사륜 중에 어떤게 더 좋은 지 조건은 상시나 파트 타임이라는 전제를 제외 하고 순수하게 어떤게 더 사륜에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이게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현재 주로 쓰는 솔레노이드 클러치 방식은 주 구동륜 대비 보조 구동륜의 토크가 확실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어느 부분에 더욱 높은 접지력과 구동력을 제공해야 하는 상황인가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지 절대적으로 어느 방식이 유리하다고 결론을 내고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고급형 승용차가 아닌 이상에는 현재 나오는 중형급 또는 그 이하의 세단이나 SUV는 웬만하면 FF 기반으로 합니다. 솔레노이드 클러치 방식 AWD가 기본적으로 필요할 때만 보조 구동륜으로 동력을 공급하는 구조라서 이들 차량 자체가 기본적으로 FF로 설계되어 있으면 AWD를 만들기도 편하고 FF의 장점인 통상시 편한 운전과 연비 확보도 가능합니다. FR 기반에서 솔레노이드 클러치 AWD를 만들면 아무래도 동력 손실(연비)면에서는 더 불리해집니다.

그래도 FR 기반 AWD가 장점이 있는 부분은 후륜에 엄청난 토크가 걸려야 할 때인데 카라반 등 피견인 차량을 견인을 해야 하는 경우 견인력 및 등판력이 FF 기반 AWD보다는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