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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 영운문 대주거래 (모의) 대주매도 창에서 매도는 되는데 대주상환 창에서 상환이 안됩니다.모의투자 대출일 또는

대주매도 창에서 매도는 되는데 대주상환 창에서 상환이 안됩니다.모의투자 대출일 또는 매수상환가능수량을 확인하라는 알림창이 뜹니다.어떻게 해결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을 돕는 전문 컨설팅 업체 '정책자금연구소 바름' 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A : 키움증권 영웅문 모의투자에서 대주매도 후 상환이 안 되는 문제로 문의주셨군요.

해당 문제는 크게 두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대출일 문제

대주거래는 대여일로부터 최장 60일 이내에 상환해야 합니다. 모의투자 시스템 역시 실제 거래와 동일하게 운영되기 때문에, 대주매도 후 상환 가능 기간이 경과했을 경우 상환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여일이 60일이 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매수상환가능수량 문제

대주상환은 매수 수량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즉, 빌렸던 주식의 수량만큼 다시 매수해서 갚아야 상환이 완료됩니다. 대주매도 후 다시 해당 종목을 매수하지 않았거나, 매수 수량이 대주매도 수량보다 적을 경우 상환이 불가능합니다.

  • 해결 방법: 대주매도했던 종목을 매수상환하려는 수량만큼 매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종목 10주를 대주매도했다면, A종목 10주를 다시 매수해야 상환이 가능합니다.

추가 확인 사항

  • 거래 가능 시간: 모의투자도 실제 시장과 동일한 시간(오전 9시 ~ 오후 3시 30분)에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상환을 시도한 시간이 장 종료 후였다면 상환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오류: 드물게 모의투자 시스템 자체의 일시적인 오류일 수도 있습니다. 영웅문 HTS/MTS를 재시작하거나, 모의투자 계좌를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해 보세요.

위 방법들을 확인해 보시고,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키움증권 고객센터(1544-9000)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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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택으로 인해 발생하는 해피빈 콩은 모두 이웃을 위해 기부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