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갤러리
광고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수급자 대학 6년 유예 이후 수급 탈락 문의 안녕하세요.현재 25살이고 대학교 4학년 재학 중입니다. 집안 사정으로 휴학 및

안녕하세요.현재 25살이고 대학교 4학년 재학 중입니다. 집안 사정으로 휴학 및 반수를 해서(두 기간 모두 알바 했음) 이번 9월 학기가 막학기입니다. 총 대학 재휴학 기간이 올해로 6년인 셈이죠.그리고 저는 조건부과유예 받은 조건부 수급자입니다. 조건부과유예는 대학생 유예가 6년까지라 저는 이번 막학기 재학하고 내년 2월에 졸업하면 5월까지 3개월 유예 후 수급이 탈락되는 걸로 알아요.그런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인턴 제의를 받아서 1년 정도 휴학 후 인턴을 하고, 내년 하반기에 2학기 재학 후 졸업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면 내년 2학기 재학 및 졸업 직후에는 조건부 수급자에서 탈락하게 되나요? (올해 말~내년 2월이 대학 유예 6년 만기이니 수급 탈락하는 건지 헷갈립니다)아니면 조건부과유예만 사라져서 2학기 재학 중에 알바나 근로를 하면서 90만원 이상의 금액을 벌면 조건부 수급자 신분 유지가 가능할까요?생계급여는 잘려도 상관이 없는데요. 졸업 후 꼭 신청하고 싶은 활동이 수급자에게 지원금을 제공해주는 활동이라서, 1년 휴학 후 내년 하반기 재학 및 내후년 졸업 시에 내후년 5월까지 조건부 수급자 신분 유지 가능 유무가 중요한 상황입니다.휴학 후 아예 내년 5월부터는 수급 신분 유지가 어렵다면 이번 졸업 후에 그 활동을 신청하고, 수급 신분이 가능하다면 인턴 후 내년 하반기에는 학교와 알바 병행하고 졸업 후에 원하는 활동에 수급자 신분으로 신청하고 싶어서요.구청에 문의 전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지식인에 여쭤봅니다.미리 감사드립니다.

조건부 유예가 끝나는 시점에 졸업하면 수급 탈락할 가능성이 높아요 인턴 후 알바로 수급 유지가 어려울 수 있으니 구청에 꼭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