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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속기오일,브레이크오일,부동액 정비 2021년식 니로 차주 입니다키로수 3만인데기본점검 갔다가 감속기오일 브레이크오일 부동액 교체하라고

2021년식 니로 차주 입니다키로수 3만인데기본점검 갔다가 감속기오일 브레이크오일 부동액 교체하라고 하던데맞는지요?그리고 감속기오일 10만원 브레이크오일 18만원다른건 그래도 이해가 가는게부동액 47만8천원 이라던데 이게 금액이 좀 이상해서 문의드려요 오토큐에서는 부동액을 세군대 들어가서 비용이비싸다 라고 답변을 들었습니다그래도 혹시해서 지식in 남겨요

브레이크 오일이나 감속기 오일은 약간 비싸다는 느낌이 들지만 그런대로 합리적입니다만

부동액 교체는 바가지인듯 .......

부동액 (478,000원 청구됨) – ❗이 부분이 핵심입니다.

  • 보통 교체 주기:

  • 최초 10년 또는 20만 km → 이후 5년 또는 10만 km 주기

  • 즉, 3년차 3만 km 차량에는 교체 필요 없음

  • 가격 관련:

  • 오토큐에서 말한 “3군데 들어간다”는 설명은 아마 다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엔진 냉각 회로

  • 인버터 냉각 회로 (하이브리드용)

  • 히터 코어 등 기타 서브 회로

  • 하지만 이것이 47만 원이나 할 이유는 없습니다.

  • 정상 부동액 교체 비용 (하이브리드 기준):

  • 국산차 기준 10만 ~ 15만 원 (전량 교체 시 15~20만 원까지 가능)

  • 현대/기아 공식 센터 기준으로도 47만 원은 매우 과도한 금액

✔️ 현재 상태에선 부동액 교체 자체도 필요 없으며, 가격 또한 비정상적으로 높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세가지나 한꺼번에 했다면 같은곳에서 조금 싸게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하나 하나 마다 거의 받을수 잇는 최고가를 받은듯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