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비자는 발급받기 어려운 비자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관광 목적의 단기방문자에게 한시적으로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몽골비자 신청방법과 준비물 등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몽골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몽골비자는 주한몽골대사관 영사부에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접수 후 출력본을 가지고 대사관에 방문하면 당일발급도 가능한데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mongolvisa/221598695728
몽골비자 서류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몽골비자는 1년 복수비자(M)와 단수비자(S) 두 종류로 나뉩니다. M 비자는 유효기간 내 자유롭게 입출국이 가능하며 최대 체류 기간은 90일입니다. S 비자는 한 번만 출국이 가능하며 최장 체류 기간은 30일입니다.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은 반드시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여권 원본 및 사본 (유효기간 6개월 이상)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2매
-왕복 항공권 또는 편도로 발권한 왕복 항공권 예약증
-여행 일정표 혹은 호텔 바우처
-영문 여행자 보험 증서
-신청 수수료 5만원
몽골비자는 다른 나라와는 달리 다소 까다로운 조건이지만 그만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올해 초부터는 한국인들에게도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었으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실텐데요. 지금까지 몽골비자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