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이민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있어요. 특히나 북유럽쪽 국가인 노르웨이는 살기좋은 나라로 유명한데요, 실제로 유럽에서도 상위권 안에 드는 복지국가랍니다. 이렇게 살기 좋은 나라인만큼 물가도 비싸기로 유명해서 많은분들이 망설이고 계시는데요, 최근엔 우리나라 환율이 떨어져서 오히려 한국돈으로 환산했을때 저렴한 편이랍니다. 그래서 지금이 기회라는 말이 나오고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조건들을 충족해야하는지 알아볼까요?
노르웨이 이민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NTNU(Norwegian National University)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혹은 동등학력 보유자라면 신청가능하며, 영어점수 IELTS 6.5이상과 범죄경력증명서 및 건강검진 등 서류준비 후 현지 대사관 인터뷰를 통과하면 됩니다. 단, 영주권 취득 이후 5년 이내에 시민권 시험을 응시해야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영주권 취득시 혜택은 뭐가 있나요?
가장 큰 혜택은 역시 의료보험입니다. 물론 다른 EU국가 국민들처럼 무료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심지어 치과치료까지도 무료라고 합니다. 또한 자녀교육비 지원제도가 있어서 대학등록금 걱정없이 공부시킬 수 있으며, 배우자 취업비자 발급 시 세금면제 혜택도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네요!
생각보다 간단한 조건이죠? 하지만 이 모든것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학력/영어실력/경제력 세가지 모두 갖춰야하는데요, 경제력 부분에서는 아무래도 유학자금 마련이 제일 크겠죠? 이번기회에 해외유학비용 부담없이 준비하셔서 꿈에 그리던 노르웨이로의 이민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