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배구는 한국 남자 배구 리그입니다. 남녀부 모두 V리그라고 부르며, 여자부는 2005년 출범했습니다. 각 팀당 14경기씩 총 28경기를 치르며, 정규시즌 1위팀과 2위팀이 플레이오프전을 치르고, 챔피언결정전 우승팀이 최종 우승자가 됩니다. ***-****-**** 시즌부터는 기존 7개 구단에서 6개 구단으로 축소되어 운영됩니다.
남자 배구는 왜 인기가 없나요?
한국 스포츠 중에서는 축구 다음으로 인기있는 종목이지만, 유독 남자 배구에만 관심이 적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구기종목인 야구, 농구, 축구 등과는 달리 경기장 규모나 관중석 수용 인원이 작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많은 투자와 노력으로 인해 팬층이 조금씩 두터워지고 있고, 선수들의 기량 또한 발전하면서 점점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자 배구는 왜 인기가 없나요?
아무래도 같은 성별끼리 경쟁하다보니 흥미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성팬들이 남성팬들에 비해 현저히 적습니다. 그러나 이번 2020 도쿄올림픽 이후로는 점차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스포츠라는 건 어떤 종목이든 재미있기 마련이죠.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축구 말고도 다양한 종목들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골프랑 탁구 좋아하는데 여러분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