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김치냉장고 스탠드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지금 자취중이라 작은 냉장고를 쓰고있는데, 본가에 가면 항상 큰 김치냉장고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왜 이렇게 큰걸 샀냐고 물어봤더니 김장철마다 엄마가 보내주는 김치들을 보관하기 위해서라고 하더라구요. 이제 곧 김장철이기도 하고, 부모님께 선물하기도 좋은 아이템인것 같아서 준비했어요.
김치냉장고하면 딤채 아닌가요?
딤채라는 브랜드는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있는 유명한 브랜드죠. 하지만 최근들어 LG전자에서도 디오스 김치톡톡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김치냉장고를 출시하면서 경쟁구도가 형성되고있어요. 두 회사 모두 각자의 장점과 매력이 있어서 어떤 걸 골라야할지 너무 고민되네요. 우선 각각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LG디오스 김치톡톡만의 특별한 점은 뭔가요?
우선 첫번째로는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메탈소재와는 달리 샤이니퓨어 컬러를 적용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4도어 중칸 서랍에만 적용되던 유산균가드를 상칸 전체에 적용함으로써 냉기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칸별로 냉장/냉동/김치보관 모드를 설정할 수 있고, 특히 하칸엔 쌀 전용 보관함이 따로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다른점이네요.
삼성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만의 특별한 점은 뭔가요?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맞춤형 가구처럼 원하는 소재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나만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그리고 다양한 식재료별 맞춤보관모드가 제공되어서 신선식품에서부터 육류, 생선 등 음식물 종류에 따라서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두가지 모델을 비교해봤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상품이 더 끌리시나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무래도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비스포크 김치플러스가 좀 더 끌리는 것 같아요. 물론 성능면에서는 둘 다 우수하지만 말이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