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림과 위부불쾌감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약인 알마겔현탁액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속쓰림이란 위산과다분비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 및 불쾌감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겪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한국인에게 많은 헬리코박터균 감염시 위장 점막 손상 뿐 아니라 염증 반응을 일으켜 속쓰림 유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 때 제산제를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알마겔현탁액은 어떤 성분인가요?
알마게이트나트륨이라는 성분이 주성분이며, 알루미늄염 형태로 되어있어요. 또한 탄산수소나트륨, 시메티콘, DL-사과산, 초산토코페롤, 아스코르브산,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 염산피리독신, 침강탄산칼슘, 산화마그네슘, 인산수소칼슘수화물, 레보도파말산염,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나트륨, 스테아르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 폴리소르베이트80, 정제수가 들어있습니다.
알마겔현탁액은 어떻게 먹어야하나요?
식전 또는 식후에 1회 15mL씩 하루 3번 복용하며, 식사 직전 혹은 직후에 복용해야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만약 빈속에 먹으면 소화불량증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위장병 치료약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알약형태라 먹기 불편했는데 이렇게 현탁액으로 나온다니 신기하네요. 저도 가끔 속쓰릴때마다 먹는데 확실히 먹고나면 좀 괜찮아지는 느낌이에요. 여러분도 한 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