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비투스 현탁액은 구강내 살균소독제로 가글용 의약품입니다. 이 약은 물과 희석해서 사용해야하며, 1회 10~15mL씩 1일 2~3회 입안을 헹구어 내거나 소량의 물로 복용하면 됩니다. 성분으로는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액(KP) 5mg/mL이며, 효능효과로는 다음 질환에 의한 염증의 완화: 치은염, 인두염, 후두염, 구내염 및 발치 후 소독 입니다.
구강내 살균소독제라고 하면 리스테린밖에 모르는데 다른 종류의 구강청결제 추천해주실만한 거 있나요?
리스테린은 강력한 맛과 향으로 유명한데요, 아무래도 너무 강한 맛과 향이라 거부감이 들수도있어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헥사메딘이라는 구강청결제를 추천드려요. 효과나 안전성 면에서도 우수하구요. 그리고 이건 제가 직접 써본건데 목캔디처럼 화-한 느낌이 나는 프로폴리스 캔디도 좋아요. 확실히 입냄새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입안이 헐었을때 먹어도 되나요?
네 드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주의사항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하루 4번이상 드시면 안되구요, 양치후엔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혀밑에 넣고 녹여서 드시는것도 안됩니다. 혹시라도 삼킬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세요.
리스테린같은 자극적인 구강청결제보다는 순하고 부드러운 구강청결제인 헥사메딘이랑 프로폴리스 캔디 드셔보세요. 특히 혓바늘 돋았을때 먹으면 통증완화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