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청에서는 2019년 1월 22일 부터 2월 19일 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30분 ~ 9시 총 8회에 걸쳐 ‘2019년도 제1기 야간민원실’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직장인 등 낮 시간 구청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야간민원실은 여권 발급 및 교부, 가족관계등록신고(출생·사망·혼인), 인감증명발급 신청 업무를 처리하며 근무시간 내 접수된 민원 중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복합민원처리 창구도 병행 운영된다고 하네요.
야간민원실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지문확인만으로 24시간 언제든지 각종 증명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권신청 시 준비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여권신청서,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수수료 5천원입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서와 부모 각각의 신분증 사본 또는 제출해야 하며, 18세 미만 미성년자는 친권자가 직접 신청하거나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되 동의서는 법정대리인이 작성하여야 한다고 해요. 또한 병역의무 해당자는 국외여행허가서나 병적증명서를 구비해야 하고, 행정정보 공동이용망을 통한 정보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기타 증빙서류를 별도로 제출해야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평일 낮에 관공서 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이제 걱정 끝! 퇴근 후 저녁식사 든든하게 하시고 편안하게 들러보세요. 친절한 직원분들께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