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을 하고있어요. 매일매일 소독과 방역작업을 진행중인 남구보건소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공개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확진자 동선공개범위는 해당 지역 내 이동경로 중 접촉자가 발생한 장소 및 이동수단입니다. 다만, 시간적·공간적으로 감염을 우려할 만큼 확진자와 직접적인 접촉이 일어난 장소 및 이동수단을 공개하며,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에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성별, 연령, 국적, 거주지(읍면동 이하) 등 개인을 특정하는 정보는 공개하지 않으며, 읍·면·동 단위 이하 정보는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대상자는 어떤 사람인가요?
감염병 환자, 의사환자, 조사대상 유증상자 또는 병원체보유자(이하 “환자등”이라 한다)와 접촉하거나 접촉이 의심되는 사람으로서 감염병병원체 감염이 있다고 추정되거나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이 때 밀접접촉이란 같은 항공기나 선박 등 대중교통 이용시 2미터 이내 좌석에 앉은 승객, 의료기관 방문 시 같은 대기실 안에 머문 사람, 가족/친척/지인 등 동일한 주거공간에 생활하는 사람들이 해당됩니다.
격리해제 후 재검사 결과 양성판정을 받으면 다시 격리해야하나요?
격리해제 후 재양성 판정을 받은 경우라도 14일간 시설 또는 자가 격리 조치되며, 이후 임상경과에 따라 퇴원 여부가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