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네뜨 매거진에서는 다양한 주제들을 가지고 여러분과 소통하려고 해요. 이번주 주제는 “로봇청소기”입니다.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인만큼 저도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로봇청소기란 무엇인가요?
로봇청소기는 말 그대로 스스로 돌아다니면서 청소를 하는 기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기존의 청소기와 다른 점은 직접 손으로 하지 않고 알아서 돌아다니며 청소를 한다는 점이죠. 그렇기 때문에 편리함 뿐만 아니라 시간절약 측면에서도 큰 장점이 있답니다.
로봇청소기의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로봇청소기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첫번째는 바닥에 장애물이 있으면 못다니는 아이큐에어 같은 모델이고, 두번째는 문턱같은 장애물을 넘어다닐 수 있는 로보락s6maxv나 에코백스 t9처럼 바퀴가 달려있는 모델이에요. 이 둘의 차이점은 크기 차이랍니다. 작은 사이즈일수록 소음이 적고 이동속도가 빠르지만 그만큼 방 구석구석 돌아다니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고, 큰 사이즈일수록 소음이 크고 이동속도가 느리지만 방 구석구석 돌아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엔 공간이 넓지 않기 때문에 굳이 큰 사이즈를 살 필요는 없답니다.
로봇청소기의 성능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로봇청소기의 성능은 여러가지 요소 중 대표적으로 LDS센서(레이저 센서) 여부 및 배터리 용량 등으로 구분할 수 있어요. 먼저 LDS센서는 현재 위치를 파악해서 맵핑을 하고 효율적으로 청소하기 위한 필수요소이기 때문에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얼마나 오래갈 수 있는지 알려주는 지표라서 클수록 좋아요. 마지막으로 무게는 가벼울수록 좋지만 너무 무거우면 오히려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적당한 무게감이 있는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해서 로봇청소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