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아웃 매거진에서는 야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있어요. 이번 주제는 프로야구 선수들이 착용하는 유니폼과 모자 등 용품 브랜드 소개입니다.
프로야구 선수들은 어떤 브랜드의 옷을 입나요?
선수단 의류 스폰서로는 삼성 라이온즈, 기아 타이거즈, 한화 이글스, 롯데 자이언츠, 두산 베어스, SK 와이번스, LG 트윈스, NC 다이노스, KT 위즈 총 9개 구단이 참여하고있습니다. 각 구단마다 후원하는 브랜드가 다른데요, 먼저 삼성 라이온즈는 빈폴스포츠(빈폴), 기아 타이거즈는 마제스틱 어센틱 코리아, 한화 이글스는 데상트, 롯데 자이언츠는 윌슨, 두산 베어스는 네포스, SK 와이번스는 위팬, LG 트윈스는 라푸마, NC 다이노스는 엔씨백화점, KT 위즈는 아스토레라는 브랜드를 후원받고 있답니다.
유니폼 디자인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구단별로 홈경기용/원정경기용 유니폼이 따로 있고, 원정경기시 입는 빨간 상의+검정 하의 조합인 올드스쿨 유니폼도 존재합니다. 또한 같은 팀이어도 포지션 별로 다른 유니폼을 입는데요, 포수나 1루수처럼 수비수들은 어깨 보호를 위해 긴팔 유니폼을 입고, 투수같은 경우엔 팔 움직임이 불편하기 때문에 반팔 유니폼을 입어요. 그리고 타자들은 대부분 반바지 유니폼을 입기 때문에 팬 입장에선 직관갈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프로야구 선수들이 입는 유니폼 및 용품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많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