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방항공 이용후기입니다. 저는 상해 경유해서 유럽가는 비행편을 이용했는데요~ 아무래도 동방항공하면 연착과 수하물 분실 등 안좋은 이미지가 많아서 걱정했어요.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답니다.
비행기 티켓값이 왜이렇게 싼가요?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위탁수하물 미포함이었어요. 그래서 기내반입용 캐리어 1개+노트북가방(백팩) 이렇게 들고갔답니다. 참고로 기내용 캐리어 무게는 7kg 이하여야 해요. 노트북 가방은 따로 재지 않으니 그냥 백팩 메고 가셔도 될것 같아요.
경유시간이 너무 긴데 괜찮을까요?
상해 푸동공항에서 4시간 대기였는데 시간이 넉넉하진 않았어요. 공항 와이파이 잡아서 미리 다운받아놓은 드라마 보면서 기다렸답니다. 다행히 제가 탄 비행기에서는 지연되지 않아서 환승하는데 문제 없었어요. 만약 다음번에 다시 타게 된다면 2시간 이상 텀은 두지 않을 것 같아요.
연착될까봐 걱정이에요ᅲᅲ
사실 이건 케바케라서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제가 탔던 비행기에서는 정시 출발했답니다. 그리고 다른 항공편에서도 10분 내외로 지연되는 경우는 종종 있었어요. 다만 항공사 측에서 안내방송 없이 승객들이 알아서 눈치껏 움직여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하긴 했어요.
짧은 일정이었지만 나름 알차게 보냈던 상하이여행이었네요. 다음번에는 좀 더 여유롭게 가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