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시간알리미는 컴퓨터 시간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학교에서는 수업시작과 종료시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알림을 보내는데요, 가정에서도 아이들의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기기들을 통제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인터넷 중독 예방 및 방지를 위해서 학부모님들께서 직접 자녀들의 컴퓨터 시간을 제어하거나 제한하려고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시간알리미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우리아이들의 컴퓨터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시간을 설정하면 뭐가 좋은가요?
우선 첫번째로는 게임중독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걱정하시는 부분 중 하나가 혹시라도 내 아이가 게임에만 빠져있는건 아닐까 하는 점이죠. 그런 의미에서 컴시간알리미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유해사이트 차단효과가 있습니다. 성인인증 없이 무분별하게 노출되는 사이트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죠. 세번째로는 올바른 온라인 학습 습관 형성 입니다.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공부보다는 게임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속에서 억지로 공부를 시키는것 보다는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이 훨씬 좋겠죠? 마지막으로는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입니다. 모든 일이든 강제로 하게 되면 반감이 생기기 마련이지만 자율적으로 진행한다면 거부감없이 받아들일 수 있겠죠?
인터넷차단프로그램이랑 다른점이 뭔가요?
사실 둘다 비슷한 개념이기는 합니다. 다만 차이점이라면 컴시간알리미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기기(스마트폰)까지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원격제어기능을 제공한다는 점도 큰 장점이랍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무료체험 기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컴시간알리미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내용처럼 앞으로의 시대는 창의성과 더불어 자기주도성을 갖춘 인재를 요구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조금씩이라도 혼자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어릴때부터 자연스럽게 자신의 행동을 절제하고 규칙을 지키는 연습을 해야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