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시간 알리미는 컴퓨터실과 같은 곳에서 학생들이 수업시작전에 미리 도착했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Window7이상에서만 구동되는 원격 데스크톱이라는 프로그램이고, 두번째는 Windows 10 이상에서 구동되는 Remote Desktop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둘다 장단점이 있으니 어떤것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원격 데스크톱이란 무엇인가요?
원격 데스크톱은 말 그대로 멀리 떨어진 PC나 노트북 등 다른 기기에서도 내 데스크탑 화면을 실시간으로 공유해서 작업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 어플처럼 외부에서 접속하면 마치 내 방 안에 있는 나의 pc화면을 보는 것 처럼 보여줍니다. 그래서 학교에서는 선생님께서 학생들을 감시(?)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단점은 없나요?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보안 문제가 있겠죠? 만약 누군가가 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해서 우리집 컴터를 해킹한다면.. 끔찍하네요 ᅲᅲ 그리고 일부 유료버전인 경우 결제를 해야 쓸 수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Remote Desktop 이란 무엇인가요?
Remote Desktop은 위에서 설명드린 원격 데스크톱과는 다르게 무료 버전이며, 윈도우10 부터 지원됩니다. 따라서 현재 대부분의 가정용pc는 윈도우10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연결 없이도 실행가능하며, 모바일기기로도 제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컴퓨터 관련 자격증 중에 정보처리기능사라는 자격증이 있죠? 그만큼 컴퓨터 기술 발전 속도가 빠르다는 의미겠죠?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부분에서 구식기술을 쓰는곳이 많습니다. 특히 교육현장에서요. 이번 기회에 조금이라도 변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