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이 디아블로2를 다시 하고있습니다. 저 또한 옛날 추억을 떠올리며 열심히 플레이 중인데요, 이번엔 소서리스 캐릭터를 키워보고있어요. 그래서 제가 키우고있는 소서로 아이템 세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소서리스에게 좋은 룬워드 템은 뭐가 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내’라는 룬워드아이템을 추천드려요. 인내는 방어구중에서도 투구류에 해당하는데요, 옵션으로는 +200% 증가된 데미지(변함) / +10~15 콜드 저항력 (변함) / +30 모든 저항력 (변함) 입니다. 이 옵션들을 종합해보면 최대 300%증가된 데미지+콜드저항력과 모든저항력 40이라는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죠. 게다가 소켓작업 없이 제작가능하기 때문에 가성비 갑 오브 갑입니다.
소켓 작업이란 뭔가요?
소켓 작업은 무기나 방어구에 원하는 속성룬을 박아서 자신만의 유니크 장비를 만드는 과정이에요. 예를들어 콜투암스 라는 무기에 “4솟” 이라는 글자가 적혀있다면 4개의 구멍이 뚫려있다는 뜻이고, 거기에 주얼리나 룬을 박아 넣을 수 있다는 의미랍니다. 위 사진처럼 2번 슬롯에 탈 라샤의 머리뚜껑 이라고 하는 레어투구를 착용하면 5/5 라고 적힌 부분 보이시죠? 이게 바로 소켓옵션이랍니다. 이제 저기다가 아까 말한 인내 혹은 다른 괜찮은 갑옷등에 박혀있는 최상급 보석을 이용해서 뚫어주면 됩니다.
보석은 어디서 얻나요?
보석은 주로 액트 1 마을 근처에 있는 몬스터에게서 드랍됩니다. 특히 카운테스라고 하는 보스몬스터한테서 나오는 검은 다이아몬드가 최고급 보석이기 때문에 앵벌장소로 유명하답니다. 하지만 운이 좋지 않다면 몇시간동안 한개도 못얻을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나마 소서리스 육성방법 및 아이템세팅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조금 더 심화된 내용으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