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중 하나인 맥심과 동서식품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믹스를 출시했는데요, 특히나 이 두 회사 모두 오랜 역사를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믿고 마시는 대표적인 커피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새로운 강자가 등장했으니...바로 남양유업의 프렌치카페입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우리나라 믹스커피 시장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맥심과의 경쟁구도가 매우 흥미로운데요, 과연 어떤 점이 다른걸까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vs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두가지 다 먹어본 입장으로서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맛 자체는 큰 차이가 없어요. 둘다 달달하고 맛있는데 굳이 차이점을 찾자면 프림맛이랄까요? 저는 우유같은 느낌보다는 약간 느끼한 느낌이 들어서 좀 별로더라구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양이 너무 적어요..맥심모카골드는 종이컵 한 컵 분량이면 딱 맞는데 이건 2/3밖에 안들어있어서 항상 아쉬워요ᅲᅲ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VS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가격면에서는 확실히 맥심의 압승이네요. 마트에서 세일해서 사면 100개짜리가 만원 초반대거든요. 반면에 프렌치카페는 200개짜리는 거의 없고 300개 이상씩 묶어서 판매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인터넷 최저가로 사도 개당 단가가 꽤 비싸네요. 아무래도 대량구매해야되는 특성상 그런것 같아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VS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유통기한 면에서도 역시 맥스미가 승이네요.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품들을 싸게 팔긴 하지만 아직 기한이 많이 남은걸로 비교해도 훨씬 기네요. 물론 하루에 10개씩 먹으면 금방 먹겠지만ᄏᄏ그래도 괜히 신경쓰이더라구요.
여러분 이제부터는 무조건 맥심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