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지면서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계절이 왔어요. 그래서 저도 주말마다 친구들과 라이딩을 즐기고 있답니다. 특히 한강에서는 전동킥보드나 전기자전거 등 다양한 탈것들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그럴때마다 항상 걱정되는건 내 자전거 바퀴에 바람이 빠져있으면 어떡하지? 하는 불안감이었어요.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거 같아요. 왜냐하면 제가 직접 휴대용 자전거 공기주입기를 장만했거든요!
휴대용 자전거 공기주입기란 무엇인가요?
공기주입기라고 하면 자동차 타이어에 넣는 커다란 기계를 떠올리실텐데요, 이 큰 기계 없이도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휴대용 자전거 공기주입기가 나왔어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서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되고, 가방에 넣어다녀도 되요. 그리고 버튼 하나로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럼 어떻게 쓰는건가요?
이렇게 생긴 주입구에 펌프를 연결해서 원하는 만큼 공기를 주입하면 되는데요, 사진처럼 빨간색 부분을 누르면 공기가 들어가고, 파란색 부분을 누르면 공기가 빠져나갑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하게 튜브형 공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종류의 고무공, 플라스틱 공등 모든 형태의 공에 공기를 넣을 수 있어요. 게다가 압력게이지가 달려있어서 얼마나 들어갔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하답니다.
야외활동 필수품인 자전거 안전하게 타려면 반드시 챙겨야겠죠? 지금까지 휴대용 자전거 공기주입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