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한강 라이딩하기 딱 좋은 날이죠? 저도 얼마전에 친구랑 같이 따릉이를 빌려서 여의도 공원 한바퀴 돌고 왔는데 기분전환 제대로 되더라구요~ 하지만 역시나 문제는 자전거 바퀴 바람이었어요ᅲᅲ 아무리 밟아도 앞으로 나가지 않는 느낌.. 결국 근처 편의점에서 2천원 주고 공기주입기를 빌렸는데 고장난건지 뭔지 계속해서 실패하더라구요ᅲ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휴대용 전동 에어펌프라는걸 알게되었어요! 이 아이템이면 이제 어디서든 편하게 내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을 맞출 수 있겠더라구요 ᄒᄒ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자전거 펌프라고 다 같은건가요?
네 맞아요! 제가 산건 미니 사이즈라서 작은 크기지만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최대 150psi까지 넣을 수 있어서 웬만한 자전거 종류는 다 커버가능하구요 호스 길이도 길어서 왠만한 곳에서는 충분히 작업할 수 있어요. 그리고 따로 공구 없이 손으로 눌러서 펌핑하면 되기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공기압 몇 psi 까지 넣어야하나요?
보통 자동차 타이어엔 40-50psi 가 들어가고 MTB 산악자전거같은 경우 80-100psi 로드바이크는 60-80psi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70-90psi 이렇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자전거 모델과 타이어 규격을 미리 알아두고 거기에 맞춰서 넣어주면 됩니다!
휴대용이라 불편하진 않을까요?
저도 처음엔 그런 걱정을 했었는데 막상 써보니까 전혀 그렇지 않더라구요ᄒᄒ 오히려 작아서 보관하기도 편하고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들고다니기도 편했어요. 무게도 가볍고 소음도 적어서 밤 늦게 타도 눈치 안보이더라구요 ᄏ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