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학생때 용돈벌이 겸 시간날 때마다 틈틈히 했던 아르바이트가 있었어요. 바로바로~ 신용카드 배달알바였는데요! 지금이야 스마트폰 앱으로 결제하면 되지만 그때 당시엔 현금결제나 직접 만나서 결제하는 경우가 많았어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했었어요. 저 역시 친구랑 같이 돈 모아서 할부로 긁고 그랬었죠 ᄒᄒ 그래서 제가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된거랍니다.
신용카드 배달알바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우선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원하는 카드사의 신청란에 들어가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반드시 해당 카드사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야한다는 거예요. 왜냐하면 나중에 입금받을 통장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나서 배송지 주소를 입력하고 신분증 사진과 개인정보동의서를 제출하면 끝이랍니다. 이렇게 하면 1주일 이내로 카드가 도착하는데요,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카드배달원이 될 준비가 끝난거죠!
배송지는 어디어디인가요?
보통 아파트 단지 내 상가 혹은 주택가나 회사건물 등 다양한데요,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땐 무조건 아파트 위주로 돌았어요. 아무래도 인적이 드문 곳보다는 많은 곳이 일하기 수월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몇 번 하다보면 요령이 생겨서 굳이 아파트 안가도 된답니다. 오히려 빌라나 주택가는 문 앞에 두고 오기만하면 되기 때문에 훨씬 편해요. 특히 엘리베이터가 없거나 계단이 많은 건물이라면 더더욱 그렇구요.
카드는 어떤식으로 전달하나요?
처음 일할땐 긴장해서 그런지 초인종 누르고 도망가고 그랬는데요 ᄏᄏ 이젠 그냥 택배기사라고 생각하고 당당하게 들어갑니다. 카드는 현관앞에 놓고 오면 되는데요, 간혹 경비실에 맡겨달라는 요청이 있으면 경비실에 맡기면 됩니다. 만약 분실사고가 발생한다면 100% 고객 과실이니 조심하세요!
한달동안 열심히 일하고 나면 두둑해진 지갑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는데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