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렌더(Blender)라는 프로그램 많이 들어보셨죠? 이 블렌더는 게임회사나 애니메이션 회사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툴입니다. 최근엔 영화 제작사에서도 활용되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받고 있는 블렌더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높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있어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블렌더란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고 간단한 캐릭터 모델링 실습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렌더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처음 블렌더를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 보이는 Create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고, 우측 하단에 보이는 Edit 버튼을 누르면 수정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메뉴바 중 왼쪽 맨 아래에 있는 Move Tool을 선택하면 마우스 커서 모양이 바뀌는데 이때 드래그해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수직/수평으로만 움직일 수 있으며,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45도 각도로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단축키 Ctrl+Shift+R을 누르면 해당 위치에 빨간색 점이 생기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중심점 설정이 됩니다.
블렌더에선 왜 폴리곤 방식을 사용하나요?
보통 2D그래픽 작업물들을 살펴보면 사각형 형태의 면으로 이루어져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렌더에서는 삼각형 등의 다각형인 폴리곤방식을 사용하는데요, 평면상에서의 표현보다는 입체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만약 다른 방식을 사용한다면 결과물이 어색하게 나올 수 있겠죠?
블렌더 강좌 어디서 들을 수 있나요?
현재 국내 유일 블렌더 전문 교육기관으로는 코리아교육그룹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이 있습니다. 현재 블렌더 과정은 평일반 주말반 모두 운영중이며,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문의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