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이민 신청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Express Entry 시스템과 프로빈스 프로그램 두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영주권 신청자격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Express Entry 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Express Entry 시스템은 2015년부터 시행되는 캐나다 정부의 신규 이민제도로써, 고급경력직 종사자(자격기준), 카테고리A/B 직종(영어/프랑스어), 캐나다 졸업생(마스터 이상) 이렇게 세가지 중 하나에 해당되는 지원자들이 점수를 쌓아 최고점수자부터 순서대로 초청받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요건만 충족한다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절대 폐시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빈스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요?
프로빈스 프로그램은 각 지방정부가 발표한 고용가능성 높은 산업군을 선택해서 지원하는 제도로써, 특정 지역내에서만 진행되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 거주하거나 연관성이 높은 직업군을 가진 지원자에게 유리한 점수제도입니다. 또한 지자체별로 지원자 인원수가 한정되어 있어 경쟁률이 높고, 공식목록에 없는 직업군이라도 호주식 포인트제로 인해 충분한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통점은 무엇인가요?
먼저 모두 영주권 신청 대상자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며, 본인 상황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둘 다 신청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중도포기시 환급불가하며 최종 합격여부는 유학원이 아닌 이민국에서 결정됩니다.
캐나다 이민신청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것처럼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신중하게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