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이민 허가증 발급 시스템이 변경되면서, 새로운 프로그램인 ‘캐나다 퀘벡주 인벤토리’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인들에게 매우 유리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아 최근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도 활발히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퀘벡주 인벤토리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퀘벡주 인벤토리란 무엇인가요?
퀘벡주 인벤토리는 2021년 4월 1일자로 시행된 캐나다 퀘벡주 이민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해당 주에서 원하는 직업군 몇 개를 미리 선정해놓고 주민권을 지닌 이민신분이자 해당 직업군에 속하는 사람에게만 허가증을 발급하는 방식입니다. 즉, 퀘벡주 인벤토리에 등록된 직업군 중 하나라도 해당되는 자격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는 뜻이죠.
어떤 사람이 지원할 수 있나요?
현재 퀘벡주 인벤토리에는 총 121가지 직업군이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직업군에 속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어 능력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재정비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이때 TEF라는 시험을 보게 되는데, 4점 이상의 합격자만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일단 퀘벡주 인벤토리에 등록된 직업군 중 자신이 속한 직업군이 있다면 지원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이후 해당 직업군별로 선발자를 추첨하는데, 당첨되지 않더라도 다음 추첨기회에 선발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만약 당첨되었다면 90일 내로 초상변경 신청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