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수 물말고 물말입니다. 최근들어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접하면 수소수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수소수란 무엇일까요? 수소수는 물과 수소분자(H2)가 혼합된 물을 말하며, 이것을 먹거나 마시면 다양한 노화방지와 미세먼지제거, 대사활성화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좋은 효과가 있다면 어떤 사람이든 누구나 관심이 가겠죠? 그래서 오늘은 수소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소수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수소수는 전기분해라는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집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일반적인 물은 H2O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이 H2O에서 산소원자 1개를 제거하면 2개의 수소분자가 나오게 됩니다. 즉, 수소수는 이렇게 생성되는 거죠. 다만 이 과정에서 나오는 수소분자는 곧바로 증발하기 때문에 따로 보관해두지 않으면 금방 사라져버립니다. 따라서 수소수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밀폐용기나 종이컵 같은 것에 담아두어야 하는데요, 이때 온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수소분자는 빠르게 증발하기 때문에 시원한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수소수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수소수의 가장 큰 장점은 노화방지라는 점입니다. 우리 몸 속 셀의 대부분은 산소분자라는 화학물질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이 산소분자가 노화되면 치매나 암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노화되는 산소분자를 수소분자로 변환시켜주면 노화되는 속도를 늦출 수 있고, 또한 이미 노화된 산소분자를 회복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수소분자로부터 나오는 효과라면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부분이죠.
수소수는 누가 먹어도 좋을까요?
누구나 먹어도 좋다고는 하지만, 1~2세 아이, 임산부, 환절기 대비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특히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연령층의 경우 미세먼지나 화학물질 등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하는데요, 그럴 때 수소수를 마시면 체내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독성물질 제거능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들에게는 성장기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부모님들께서는 아이들에게 수소수를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수소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수소수를 드시겠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수소수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