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저와 같은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하니 이 글을 읽으시려는 여러분들의 시간적 여유를 위해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먼저 저의 이전 포스팅부터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첫 도전기 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예고했던대로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에 처음 출연하여첫번째 미션을 수행 그럼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서 본격적인 이야기 시작할게요 온라인쇼핑몰이란 무엇인가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유명 브랜드 제품이나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만 이용하시나요 아니면 요즘엔 인터넷 구매 사이트를 통해 필요할 때마다 그때그때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해서 사용하시거나 혹은 해외 직구 등의 방식으로 다양한 상품군을 접하며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하시는지요 아마 대부분 후자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모든 종류의 물품을 취급한다면 그것 또한 하나의 사업 영역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형태의 유통채널인지 궁금해지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간단하게나마 설명드릴게요 출처 한국경제신문 기사 발췌 위의 사진처럼 현재 국내 주요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 이하 슈퍼마켓 롯데수퍼 등등 뿐 아니라 동네 슈퍼까지 포함하면 약 천여 개 이상의 점포가 존재한다고 해요 하지만 이렇게 많은 수의 업체가 경쟁하기 때문에 당연히 더 싸게 팔아야 할 텐데 실제로 그렇게 하지 못한다는 게 문제죠 물론 각 업체의 규모 차이가 크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