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게 되면서 온라인 쇼핑 이용자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오프라인 매장 매출 또한 감소했는데요, 특히나 대형마트 등에서는 많은 고객들이 방문함으로써 감염병 확산 우려가 제기되면서 더욱더 기피대상이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최근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오히려 인기를 끌고있는 점포가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곳인지 알아볼까요?
코로나 19사태 이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인 대형마트 대신 편의점과 같은 소규모 상점들을 선호한다고 들었어요. 왜 그런걸까요?
아무래도 마트같은 경우엔 여러사람들이 모여있고 물건을 직접 만져보고 사야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꺼려지는 부분이 있죠. 반면에 편의점은 혼자가서 간단하게 살 수 있고 계산대도 한곳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다는 인식이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편의점 중에서도 유독 GS25가 주목받고 있다는데 무슨 이유인가요?
GS25는 국내 최초로 무인매장을 도입했고 현재 전국 1만 4천여개의 점포를 운영중입니다. 게다가 이번 달에만 5개의 신규 출점을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니 점점 더 성장세를 보이고 있네요.
무인화 시스템이라는 점 이외에도 다른 장점이 있을까요?
네 맞아요. 24시간 영업한다는 점도 큰 장점이죠. 늦은 시간 갑자기 야식이 먹고 싶을 때 멀리 나가지 않아도 되고 급하게 생필품이 필요할 때도 언제든지 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그리고 결제방식 역시 다양한데요, 신용카드 뿐만 아니라 교통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며 삼성페이처럼 모바일 페이결제도 가능하니 편리성 측면에서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보니 확실히 이해가 되네요. 이제부터는 굳이 위험부담을 안고가면서까지 대형마트를 가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판매점포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