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판매자센터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요. 특히나 라이브방송과 관련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대표적으로 방송전 미리보기 이미지를 설정하거나, 방송 중 채팅창 이용방법 등 아주 기초적인 내용부터 상세페이지 제작 및 편집 방법등 전문적인 내용까지 다루고 있으니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모든것들을 해결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하나하나씩 알아볼까요?
라이브방송 시 사전준비사항은 어떤게 있나요?
첫번째로는 상품상세페이지입니다. 해당상품 페이지 내에서도 준비해야될 사항이 있지만, 좀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는 다른 사이트 혹은 SNS 링크를 활용하면 좋아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시청자분들께 드릴 선물이에요. 물론 그냥 드리는건 아니고 이벤트를 통해서 당첨되신 분들께 전달드릴 예정이랍니다. 세번째로는 쇼호스트분 섭외하기 입니다. 아무래도 혼자 진행하는것보다는 둘이서 하는게 훨씬 재미있고 원활하게 진행되겠죠? 네번째로는 홍보영상제작입니다. 최근들어서 영상매체 노출빈도가 높아지고있는데요, 이에따라 저희 그립에서도 자체적으로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스튜디오 대여입니다. 촬영장소가 마땅치 않을 경우 외부 스튜디오를 빌리거나 아니면 직접 장소를 대관하기도 해요. 이렇게 총 다섯가지 항목을 체크한다면 완벽한 라이브방송 준비 완료!
채팅창 어떻게 쓰나요?
두번째 자주하는 질문은 채팅창사용방법입니다. 우선 첫번째로 댓글기능 활성화시키기 인데요, 우측 상단에 보시면 하트모양 아이콘이 보이실텐데 이걸 클릭하시고 원하는 댓글을 입력하신 후 등록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이모티콘 보내기 버튼 누르기 예요. 좌측 하단에 보시면 스마일 모양의 이모티콘이 보이시죠? 그걸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이모티콘이 나오는데 원하시는걸 선택하셔서 보내시면 돼요. 이번에는 스티커 붙이기 랍니다. 마찬가지로 좌측 하단에 보이는 동그란 얼굴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표정스티커 뿐만 아니라 각종 상황에 맞는 스티커가 많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그립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