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네다공항 화재 불타는 일본항공 516편 에어버스 A350형기 촬영 오기 유우키 사고의 원인에 대해 가 있다고 분석한 통상 여객기는 공항 주변을 체공 선회해 타기가 이착륙하는 타이밍을 피하는 등 안전 확인을 한 후 착륙 태세에 들어간다는 가운데 여객기가 잘못된 활주로에 착륙하려고 했을 경우 관제관이 정지를 거는 이번에는 어떠한 이유로 해보의 기체가 JAL기의 착륙 예정이었던 활주로에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찰한 사진 하네다 공항에서 닛코기와 충돌한 해보기와 동형의 봄바르디아 DHC8300 제3관구 해상 보안본부 홈페이지에서
<羽田空港火災>燃える日本航空516便エアバスA350型機(撮影・大城 有生希) 事故の原因について、航空評論家の青木謙知氏は「航空管制官が指示を間違えたか、指示を受ける側がその指示通りに動かなかった可能性がある」と分析した。通常、旅客機は空港周辺を滞空旋回し、他機が離着陸するタイミングを避けるなど安全確認をした上で着陸態勢に入るという。「仮に旅客機が間違った滑走路に着陸しようとした場合、管制官がストップをかける。今回は何らかの理由で海保の機体が、JAL機の着陸予定だった滑走路にいた可能性がある」と推察した。 【写真】羽田空港で日航機と衝突した海保機と同型のボンバルディアDHC8―300(第三管区海上保安本部のホームページか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