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8월 승객의 표준 중량 측정을 실시한 기내 반입 수하물을 들고 측정대를 타는 승객 자료 사진 연합뉴스 서울 연합뉴스 한국항공 대기업 아시아나항공이 12~21일 서울 김포공항에서 국내선을 이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 반입 수하물과의 합계 중량을 측정하는 국토 교통부는 항공기 운항의 안전성 향상을 목적으로 기체의 중량 배분과 자세 유지에 필요한 자료가 되는 승객 표준 중량 측정을 각 항공사에서 적어도 5년마다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에 의한 측정은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 출발 게이트에서 이루어지는 승객은 기내 반입 수하물과 함께 측정대를 타는 측정을 원하지 않는 경우는 직원 에 이렇게 전하지 않아도 되는 자료는 익명으로 보존되는 회사는 승객의 평균 중량을 산출하기 위한 것으로 이 목적 이외에는 이용되지 않는다고 설명한 승객의 표준 중량을 알면 항공사로서는 항공기에 필요 이상의 연료를 쌓지 않고 운항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한국항공 최대의 대한항공은 8월에 한국저항항공사 LCC의 티웨이항공은 1월 제주항공은 지난해 12월 각각 측정
大韓航空は8月に乗客の標準重量測定を実施した。機内持ち込み手荷物を持って測定台に乗る乗客(資料写真)=(聯合ニュース)【ソウル聯合ニュース】韓国航空大手のアシアナ航空が12日から21日まで、ソウルの金浦空港から国内線を利用する乗客を対象に機内持ち込み手荷物との合計重量を測定する。国土交通部は航空機の運航の安全性向上を目的に、機体の重量配分と姿勢維持に必要な資料となる「乗客標準重量測定」を各航空会社で少なくとも5年ごとに実施するよう定めている。 アシアナ航空による測定は、金浦空港の国内線ターミナルの出発ゲートで行われる。乗客は機内持ち込み手荷物と一緒に測定台に乗る。測定を望まない場合は係員にそう伝え、しなくてもよい。資料は匿名で保存される。 同社は「乗客の平均重量を算出するためのもので、この目的以外には用いられない」と説明した。 乗客の標準重量が分かれば、航空会社としては航空機に必要以上の燃料を積まずに済み、運航の効率性を高めることができる。 韓国航空最大手の大韓航空は8月に、韓国格安航空会社(LCC)のティーウェイ航空は1月、チェジュ航空は昨年12月、それぞれ測定し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