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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 구입 지원에서 중국 제외로 전지 부재와 광물 사용으로 미국 정권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뉴욕 시사 바이덴 미국 정권은 1일 전기 자동차 EV를 대상으로 한 최대 7500달러 약 110만엔의 구입 지원책에 대해 중국 기업이 생산한 전지 부재나 중요 광물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제외할 방침을 발표한 공급 그물의 안보 강화가 이유 전지는 2024년부터 중요 광물은 25년부터 적용하는 제외 대상에는 중국 외 북한이나 러시아 이란의 기업도 포함되는 차재 전지나 광물의 생산에서는 중국 기업이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신방침은 사실상 탈중국을 목표로 한 것이다. 미국 정권 고관은 EV의 미래를 미국제로 만들면 대항 의식을 뒤집은 구체적으로는 미국 기업의 자회사도 포함해 중국 등에 본거를 두고 혹은 정부에 의한 경영지배권이 25 이상에 달하는 기업이 제외 대상이 되는 단지 자동차 메이커에는 차재 전지로 세계 최대의 중국 영덕시대 신능원과기 CATL과의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사례도 예, 새로운 방침으로 탈 중국이 어디까지 도모되는지는 불투명도 남는다.

 【ニューヨーク時事】バイデン米政権は1日、電気自動車(EV)を対象とした最大7500ドル(約110万円)の購入支援策について、中国企業が生産した電池部材や重要鉱物を使っている場合は除外する方針を発表した。  供給網の安全保障強化が理由。電池は2024年から、重要鉱物は25年から適用する。  除外対象には中国の他、北朝鮮やロシア、イランの企業も含まれる。車載電池や鉱物の生産では中国企業が大きなシェアを占めており、新方針は事実上、「脱中国」を目指したものだ。米政権高官は「EVの未来を『米国製』にする」と対抗意識をにじませた。  具体的には、米企業の子会社も含め、中国などに本拠を置いていたり、政府による経営支配権が25%以上に及んでいたりする企業が除外対象となる。ただ、自動車メーカーには、車載電池で世界最大手の中国・寧徳時代新能源科技(CATL)との協力を進めている事例もあり、新方針で「脱中国」がどこまで図られるかには不透明さも残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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