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과 파마 중 어떤것을 먼저해야할까요? 저는 항상 머리색이 밝아서 1년에 2번씩은 전체염색을 하는데요, 매번 미용실 갈때마다 이 고민을 하게되는 거 같아요. 이번엔 무슨 색으로 할까..하면서 말이죠. 그래서 제가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과연 염색 후 파마하면 어떻게 될까요?
파마나 염색 둘중에 뭐가 머릿결 손상이 심한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염색이 훨씬 심한 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머리카락 안에 색소를 집어넣는 작업이다보니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인듯해요. 하지만 파마약 역시 만만치 않게 강한 성분이기 때문에 모발손상이 아예 없을 순 없어요. 다만 펌제 자체가 알칼리성이라서 산성샴푸를 이용해서 중화시켜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럼 염색먼저 하고 파마해도 되나요?
네 됩니다! 대신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최소 일주일 이상 텀을 두고 해야한다는 점이에요. 두번째로는 시술전에 클리닉을 받는 게 좋아요. 세번째로는 탈색모라면 무조건 피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는 너무 밝은 컬러보다는 어두운 컬러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머리결 안상하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사실 머리결 상하는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나마 최대한 상하지 않도록 하려면 영양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건데요, 헤어팩 같은 경우 주 1~2회 주기적으로 해주고 트리트먼트같은 경우 매일매일 발라주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데기 자주 하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