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과 파마 중 어떤걸 먼저 해야할까요? 정답은 둘다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순서상으로는 염색 후 파마를 하는게 좋아요. 왜냐하면 펌제나 염모제 모두 알카리성이기 때문에 두가지 시술을 동시에 진행하면 모발 손상이 심하게 올 수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항상 미용실가면 뿌염먼저 하고 나중에 전체펌을 해달라고 부탁드려요. 여러분도 혹시 머리하러 갈 계획이라면 참고하세요~
파마랑 염색중 뭐가 더 머릿결 상하나요?
둘 다 똑같이 머리카락을 상하게 합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화학약품인 약 자체보다는 약품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처리(열펌) 또는 방치시간(일반펌) 등 시간차이 인거죠. 특히 디지털펌 같은 열펌은 온도가 높고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더욱더 주의해야한다고 하네요.
머리색이랑 파마 색 맞춰주나요?
아니요.. 불가능합니다ᅲᅲ 만약 원하는 색상이 따로 있다면 미리 디자이너에게 말씀드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미용실은 고객들이 요구하기 전까지는 알아서 톤다운 시켜주거나 밝게 만들어주지 않아요. (물론 예외는 있음)
미용실 자주 안가는 방법 없나요?
저는 지금 단발이라 2달에 한번씩 가고있는데 긴머리이신분들은 한달에 한번씩 가는분들도 많더라구요. 물론 돈이야 많이 들지만 그만큼 만족감이 크니까 어쩔수 없죠ᅲ 그나마 좋은방법은 주기적으로 클리닉 받는건데 이것도 한두푼이 아니라 부담스럽죠. 제가 최근에 알게된 꿀팁 알려드릴게요!
돈아끼려고 셀프염색했다가 얼룩덜룩해지고 결국엔 다시 미용실가서 비싼돈주고 했던 경험 있으시죠? 전문가한테 맡기는게 최고긴하지만 매번 그러기엔 너무 비싸죠. 그러니 조금이라도 아끼려면 이 글 보고 도움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