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국제결혼과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자. 국제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정확해야 한다.
그리고 그 다음은 상대방의 정보를 알아야한다.
상대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없이 무작정 맞선이나 소개팅만 주선하게 되면, 나중에서야 후회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을까? 먼저 한국인과 외국인과의 차이점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1) 언어상의 문제 한국어와 영어가 모두 가능한 사람이라도 막상 대화를 시작하면 의사소통의 어려움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곤 한다.
물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익숙해지지만 처음엔 쉽지 않다는 것이다.
2) 문화차이 우리나라에선 아직까지 남녀간의 호칭문제로 인해 사소한 말다툼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이혼율 또한 높다고 할 수 있겠다.
3) 식생활문화 차이 음식문화 역시 서로간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라고 볼수있는데 예로부터 전해내려오던 식습관들(젓가락사용 등) 이 서양인들에게는 매우 불편하여 식사시에도 많은 애로사항이 따르기도 한다.
4) 종교상 관습 및 생활습관 대부분의 한국인들의 경우 유교나 불교 또는 천주교등 다양한 종교생활을 영위하지만 외국인의 경우 이슬람교인들이 가장많아 이슬람권 국가 출신 배우자와의 혼인비율이 전체 혼인의 약 50%이상 차지한다고 보아도 무방하며 기독교권의 미국인및 유럽국가출신 배우자의 비율또한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기독교인들의 경우 성경책등의 소지여부로 인한 갈등이 많이 일어나기도 한다.
5) 교육환경 자녀교육방식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일반 유치원에서부터 대학과정까지 거의 모든 학교시설이 완비되어있는 미국내에서 조차 자녀의 학업성취도가 부모님세대보다 못한것이 현실인데 반해서 러시아같은경우는 초등학교때까지만 의무교육이기때문에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된다.
6) 기타 환경 및 사고방식 마지막으로 러시아여성들의 경우 외모지상주의라고 불릴만큼 미모의 여성선호경향이 강하여 서구형 미인형의 얼굴형태를 선호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동양계 남성들의 경우 백인계열의 여성들보단 다소 떨어지는 외모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없거나 성공률이 낮은편이기도 하다.
하지만 최근들어 러시아정부차원에서 적극 추진중인 미녀프로젝트 로 인해서 점차 나아지고는 있으나 여전히 인종차별주의라는 오명으로부터 자유롭지는 못한 실정이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국제결혼절차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국제결혼이란 말그대로 두개이상의 나라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결혼을 의미합니다.
즉 한사람이 다른 여러나라의 국적을 취득했음을 뜻하죠.. 따라서 국제결혼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해당국가의 대사관 혹은 영사관측에 문의후 진행하셔야 한다는 사실 명심하시기 바랍니다.